공지사항

제목 한국수자원학회 50주년 기념 차세대 리더스 비전 선언문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17-11-23 오전 11:44:22

뜻 깊은 한국수자원학회 창립 50주년 기념식을 맞이하는 오늘, 저희 차세대 리더스포럼 회원 모두는 선배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땀이 배어있는 수자원학회에 무한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는 향후 수자원학회를 선배들의 노고에 부끄럽지 않게 이끌어 가겠다는 다짐을 하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저희는 지난 50년 동안 수자원학회가 학술, 실무, 정책, 인적교류 등 우리나라 수자원 분야를 비약적으로 발전시켜 왔고 세계적으로도 우뚝 설 수 있는 수준으로 만들어왔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저희는 현재 명실공히 물분야 국내 대표학회로 자리하고 있는 수자원학회가 관산학연의 중심에서 기둥 역할을 하고 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편 저희들은 급변하고 있는 대내외 환경에서 수자원이 사회에 끼치는 막중한 영향을 실감하고 있고, 통합수자원 관리 등 제도적 변화에 직면해 있으며, 수자원개발과 환경보존의 균형에 대한 사회적 요구 등 다양한 과제에 대응해야 한다는 사실도 잘 알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수자원학회를 단순히 선배들로부터 계승하는데 그치지 않고 학술단체로서의 중립적 객관성에 기초한 오피니언 리더역할과 국제학술연구의 선도자 역할을 더욱 굳건한 반석위에 올려놓아야 할 소명을 부여받고 있다는 데 무거운 책임을 느낍니다.
 
 이에 수자원학회 창립 50주년을 맞이하여 저희들은 지난날의 빛나는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미래 100주년 기념에 즈음할 무렵 후배들에게 떳떳하고 자랑스러운 수자원학회를 만들겠다는  결연한 마음으로 다음의 비전을 선포합니다.

 

- 차세대 리더스 비전 선언문 -


1. 우리는 세대간 소통을 확대하고 세대내 상호교류를 활성화 하여 수자원학회의 역동적 발전에 이바지한다.
2. 우리는 통일시대를 대비한 한반도의 선진적 물관리를 추구하고 주도한다.
3. 우리는 글로벌리더로서 책임을 다하고 수자원분야 국제화를 선도한다.
4. 우리는 학술연구자와 수자원 기술인으로 자부심을 가지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국가에 기여한다.
5. 우리 차세대 수자원인은 통합수자원 관리, 4차산업혁명에 따른 첨단화 등 시대적 당면과제를 주시하고 해결하는 데 앞장선다.
6. 우리 차세대 수자원인은 여성과 외국인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확대하여 민주적이고 개방적인 학회를 만든다.


 


첨부파일1 첨부파일1이 업로드되지 않습니다.
첨부파일2 첨부파일2가 업로드되지 않습니다.

이전글  제16회 하천관리포럼 개최 안내
다음글  학회창립 50주년 기념행사 성료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