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제목 2017년 학술발표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17-06-15 오후 5:24:24

2017년 5월 25일(목) ~ 26일(금), 양일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2017년 한국수자원학회 학술발표회」를  “물 관리와 융합기술”이란 주제로 개최되었습니다.


금년 학술발표회의 주제는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미래의 물 관련 기술개발의 필요성 및 그 시급성을 반영하여 “물 관리와 융합기술”로 정했으며, 해당 주제에 관련하여 ‘4차 산업혁명과 수자원산업의 미래’, ‘미래 홍수 및 가뭄 대응 수자원 관리방안’ 등 다양한 기획세션이 운영 되었습니다.

개회식에서는 우리학회 허준행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치사는 국토교통부 장관(정희규 수자원정책과장 대독), 축사로는 한국수자원공사 사장(김봉재 사업부문이사 대독), 환영사로는 창원시 안상수 시장께서 하였습니다. 기조강연에서는 한국수자원공사 사장 및 교통부장관을 역임한 수자원개발의 주역인 안경모 수자원회장의 탄생 100주년을 맞이하여 그 공로를 기념하는 강연이 있고, 또한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원태상 기념강연의 강연자로는 서울시립대의 문영일 교수가 선정되어 “비매개변수적 Kernel 가중함수의 수문학적 응용”이란 주제로 강연 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우리학회와 교류하고 있는 국외 학회의 대표단이 참가하는 국제세션, 대학원 학생들이 참여하는 학생세션과 국토교통부에서 정부의 수자원 관련 정책을 소개하는 ‘국토교통부 수자원정책 기획세션’도 진행되었습니다. 국토부 수자원국 환경부이관에 대한 시니어세션은 회원들의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번 학술발표회는 총 432여 편의 연구 성과를 발표하였으며, 일본, 뉴질랜드, 태국 등 해외 참가자를 포함하여 수자원 전문가 및 종사자, 전공 학생 등 7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첨부파일1 1_허준행 회장_개회사.JPG (6,215 KByte)
첨부파일2 2_이희승 참여회원 기조강연.JPG (5,463 KByte)

이전글  국토교통부 수자원국 환경부 이관에 따른 긴급 회의
다음글  학술발표회 산행